본문 바로가기
편지 书信 Letter

2023 크리스마스 카드 덕분에 받은 편지

by 여우ㅤㅤ 2024. 1. 7.

지난 연휴 동안 간단히 보냈던 크리스마스 카드가 옛 친구와 다시 연결되는 촉매 역할을 했습니다. 손글씨로 적힌 주소로 도착한 봉투는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감정과 추억을 돌이켜주네요. 열심히 편지 봉투를 열어보니 새해에 대한 소망 뿐만아니라 SNS를 통해 함께 간간히 나누었던 평소와 졸업 이후 각자가 살고 있는 이야기가 담긴 진심어린 답장을 발견했습니다. 

친구로부터의 편지는 따뜻한 인사와 연말, 그리고 새해에 대한 소망이 담겨있어 통상 나누는 명절 인사를 뛰어넘는 대화로 이어졌습니다. 친구는 크리스마스카드에 감사를 표하면서도 그 카드가 학창시절 우리가 함께 했던 경험을 떠올리게 한다는 점을 언급했습니다. 마치 시간의 손길이 잠시 우리를 과거로 이끈 듯 했고, 우리는 십대 시절의 우정과 웃음을 다시 느낄 수 있었습니다. 

과거에는 자주 친구들과 편지를 주고받곤 했습니다. 같은 말이라도 입 밖으로 나가 사라지는 말과는 달리 편지는 버려지기 전까지 기록으로 남아있으니까. 편지를 오랫동안 간직한다면 더 오래 내 곁에 남아 있을 말들이 남겨지곳 했습니다. 힘들 때 편지를 거내 친구가 써 준 힘나는 문장을 곱씹으며 다시 일어서 나아갈 힘을 얻기도 하고 꺼내 읽는 순간 그 때의 감정이 밀려와 반성을 하기도 합니다. 친구를 생각하며 문장에 마음을 담아 글을 적다보면 추억이 하나씩 정리되는 듯 합니다. 편지에는 개인적인 이야기 외에서 오랜 친구만이 공유할 수 있는 추억이 담겨있습니다.

친구가 전하는 일화가 웃음을 불러일으키고 종이에 적힌 말은 시간과 거리를 초월하여 변함없는 우정의 힘을 입증하는 듯 합니다. 학창시절의 친구로부터 연말에 편지를 받는 것은 시간의 시험을 견디는 인연의 가치를 뼈저리게 일깨워주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이야기를 나누고 각자의 여정을 되돌아보면서 연말 연휴의 본질은 해외여행에 있는 것이 아니라 의미있는 관계의 의미를 깨닫는데 있다는 것이 분명해졌습니다. 이 편지는 단지 크리스마스카드에 대한 응답이 아니었습니다. 카톡 연하장이 난무하는 시대에 이 손편지는 소중한 기록물이 되었으며 우정과 성장, 우리라는 하나의 공유된 역사를 기념하는 사건이었습니다.

자, 답장을 써야겠죠?

반응형

댓글